sermon.png

 

오래간만에 주일 설교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어서, 토요일 오후는 여유를 가지며 주일을 준비해야겠다생각하기가 무섭게,

한글도 열리고, 파워포인트도 열리지 않았습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삭제하고 다시 깔아 보아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깔려고 하는데 패스워드를 잊어버려서 접속할 없었습니다.

패스워드를 받으려 했더니, 패스워드를 받을 있는 메일주소가 졸업한 학교 이메일 주소로 되어 있었는데,

문제는 졸업한지 오래되어서 학교 이메일 어카운트가 삭제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전화를 하고, 이메일을 남기고, 있는 여러 방법을 동원했지만,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학교에 전화해서 사정 이야기를 후에, 이메일 주소를 다시 살려서, 문제를 해결할 있었습니다.

거의 일주일동안 중요한 것을 보관하지 않았을까? 순간순간 후회했습니다.

 

패스워드! 쉽게 바꿀 있고, 다시 새로운 비밀번호를 만들 있기에, 그렇게 중요한지 몰랐습니다.

패스워드를 잃어 버리면, 어카운트에 접속할 없습니다.

아무리 내가 비싼 값을 지불해서 제품의 주인이고, 오랫동안 사용했다하더라도,

마이크로 소프트 제품은 내가 주인임을 증명할 있는 길이 오직 하나 바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는 것뿐이었습니다.

 

그러면서 구원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천국문앞에서 우리는 패스워드를 점검받게 됩니다.

천국문을 지키는 이가 우리에게 질문할 것입니다, 내가 당신을 천국문으로 들어가게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러한 질문에,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신앙생활했는지? 얼마나 열심히 헌신하고, 열심히 헌금하고, 귀신도 내어 쫓는 능력을 행했다

말해도 들어갈 없습니다. 바른 패스워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3 16절은 천국의 패스워드를 함축하고 있는 성경구절이라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를 사랑하사 십자가에 못박히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세주로 고백하며,

분의 뜻을 따라 사는 사람만이 천국으로 들어가서,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른 것은 몰라도 패스워드는 기억해야 합니다.

삶이 어렵고, 힘들고, 예상치 못한 환란속에 있다하더라도, 주님이 나의 구세주되셔서,

오늘도 나의 삶을 인도하심을 고백할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한 고백과 훈련이 매일의 속에서 천국을 누리며 살아가는 비결이며,

마침내 우리를 천국에 이르게 하는 패스워드인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은 패스워드를 간직하고 있습니까?

 

 


담임목사와 함께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